일상이야기

집터 파크 개장~! 옥상 수영장 설치! 집이 무너질 수도 있다!?

richdaddy2024 2021. 8. 8. 15:41
반응형

집터 파크 개장~! 옥상 수영장 설치! 집이 무너질 수도 있다!?

 

2년 전에 처형네와 인텍스 수영장을 사서, 여름이만 아이들이 물놀이할 수 있게 옥상이나, 집 옆 공터에 인텍스 수영장을 설치해서 놀게 해주고 있습니다. 이번에도 어김없이 처형네 오는 날짜에 맞춰서 2층 집 마당에 집터 파크 개장했습니다.

집터파크

장인어른께서 이 더운 날씨에 그늘망도 설치해주셨습니다.

처형네는 부산에서 오는거라 자영업을 하는 제가 금요일 낮에 인텍스 수영장 설치를 끝냈습니다.

작년에 혼자 설치할때는 혼자서 처음 설치해보는 거라서 잘 못 끼우고 해서 다시 뺏다가 끼우고 그렇게 하다 보니 땀범벅에 시간도 많이 걸렸었는데, 작년에 혼자서 방법을 다 알게 되어서 이번에는 아주 수월하게 설치를 했습니다.

 

아이들이 재미있게 놀게 해줄 생각에 땀범벅이 되더라도 일단은 설치를 끝냈습니다.  설치를 끝내고 처갓집 식구들이 있는 가족 단톡방에서 처남이 옥상에 수영장 붕괴 자료를 봤다고 해서, 찾아보니 진짜 그런 사례들이 있었습니다.

처형도 옥상 수영장 붕괴 자료를 보니, 불안해서 밑에 설치해야 하는거 아닌가 해서 걱정이 돼서 장인어른과 장모님께 말을 하니, 괜찮다고 그 정도로 무너지지 않는다고 그냥 두라고 하셨습니다.

 

집을 지은지 오래되지도 않았고, 철근콘크리트 구조라서 괜찮다고 하셨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이미 더운 날에 설치를 끝냈으니, 그냥 물을 채워서 사용하기로 하고 사용했습니다.

 

옥상 수영장 붕괴 기사나 자료를 보니, 수영장이 우리 꺼보다 더 크고, 어른들이 많이 모여서 파티를 하고 그래서 금이가고 붕괴위험이 있었다고 합니다. 그래도 혹시나 불안하니, 내년에는 옥상 말고 밑에 설치를 해야겠습니다.

 

집터파크1

처형네가 오기전에 우리 둥이들이 먼저 입수~! 튜브 타고 잘 놉니다. 

옥상 간이 수영장

튜브 없이 머리 뒤로 해서 머리 담그기까지~ 작년에는 겁나서 이렇게 안 했던 것 같은데, 한 살 더 먹었다고 이런 것까지 하네요.. 작년에 산 물총이 다 고장 나서 마트에서 물총까지 사다 드렸습니다~!^^

 

불안하긴 해도 애들이 재미있게 잘 노니 기분은 좋습니다.
3년째 잘 사용하고 있는 인텍스 간이 수영장, 이번에 물을 받아보니 어딘가에 구멍이 나서 물이 샌다고 하던데, 그래도 상관없이 애들은 잘 놉니다.

 

올해는 인텍스 수영장에 소독하려고 수영장 약품까지 넣어 주었습니다. 실내수영장처럼 냄새가 심하게 나지 않는 거라서 애들도 별 거부감이 없습니다.

집터파크3

처형네 두 아들도 와서 4명이서 신나게 놀았습니다!

 

앞으로 인텍스 수영장을 몇 년이나 더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최소 3년은 더 쓸 수 있을 것 같네요~^^

 

내년에는 아무래도 2층이 아닌 1층에 설치할 것 같지만, 혹시나 옥상에 수영장 설치하시는 분들께서는 큰 사이즈의 수영장이라면 물은 가득 받지 않고, 적당히 받고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